본문 바로가기

음식

나만 알고 싶은 서울 카페편

나만 알고 싶은 서울 카페편

사진 출처 : 이회건

일상생활에 쫓기다보면 온갖 스트레스와 짜증으로부터 잠시 탈출하여 여유를 부리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사람들마다 여유를 부리는 법이 조금씩 다르지만 멀리 여행을 떠나지 않고 여유를 부릴 수 있는 장소가 있죠.

 

바로 향이 가득한 커피숍 카페가 주인공일 텐데요. 최근에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많은 커피 체인점들과 작고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특히 몇몇 사람들은 일반 커피점보다는 색다르면서 분위기가 있는 커피점을 찾아다니곤 합니다. (물론 맛도 있어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꽁꽁 숨겨놓았던 맛도 분위기도 좋은 서울 카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카페 "오후를 부탁해"

나만 알고 싶은 서울 카페편

잠시 편안한 휴식이 필요할 때마다 찾는 신림동의 아기자기한 카페인 "오후를 부탁해", 소박하면서 정이 넘치기로 유명한 작은 카페인데요. (많이 유명하지는 않아요.)

 

센스 넘치는 주인 언니가 언제나 웃으면서 반기는 이 카페는 직접 내린 커피와 과일까지 직접 골라 담갔다는 자몽티, 레몬티 등 각종 차까지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카페인데요.

 

빈티지한 인테리어와 함께 몇 개 없는 조그마한 테이블은 가만히 앉아 있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카페랍니다. 이상하게도 제가 갈 때마다 자리가 없어 매일 투덜거렸는데 주인 언니가 제 얼굴을 기억하시곤 서비스로 직접 만든 블루베리 빵을 줄 정도로 정이 넘친답니다. (맛있었습니다~)

 

창가에 앉아 책 한권 읽으면서 달달한 커피를 한잔 마시기에는 더없이 좋은 카페랍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91길 5

전화번호 : 02-877-1410

찾아가는 길 : 2호선 신림역 8번 출구 도보 10분

미즐 카페 M

나만 알고 싶은 서울 카페편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카페거리라고 한다면 4.19탑 카페거리를 빼놓을 수 없을 텐데요. 4.19탑 카페거리는 수유동 카페거리 또는 우이동 카페거리를 합쳐서 부르는 곳으로 이곳에서 외관부터 차분한 카페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카페 미즐 카페 M 인데요.

 

미즐 카페 M안에 들어서면 은은한 노래와 함께 커피향이 가득 퍼져 나오는데요. A4용지를 오려 덕지덕지 만든 메뉴판을 보면서 원하는 커피를 선택하실 수 있답니다.

 

이곳의 커피도 맛있지만 함께 즐길 수 있는 간단한 브런치와 케이크가 맛있는 집으로도 유명한데요. 조용히 둘이서 담소를 나누면서 분위기 있는 브런치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 미즐 카페 M 을 한번 방문해보세요.

주소 : 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유동 535-11

찾아가는 길 : 4.19탑 사거리 카페거리

카페 클라츠

나만 알고 싶은 서울 카페편

서울 강북구 동선동에 자리한 커피점 "카페 클라츠"는 성신여대생의 사랑을 듬뿍 받는 카페로 유명한 곳인데요. 마치 편안한 집에서 따뜻한 커피를 내려먹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하는 이곳은 카페 안에 원두를 볶는 기계가 있어 방문할 때마다 달콤한 커피향이 가득 차 있는 카페랍니다.

 

카페 클라츠에서는 조금 독특한 방법으로 커피를 판매하는데요. 바로 테이크 아웃과 마시고 가는 커피의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나는 것인데요.

 

테이크 아웃 커피를 더욱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성신여대생들이 하나 둘씩 챙겨들고 강의를 들으러 가는 모습을 쉽게 보실 수 있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경우 테이크 아웃과 마시고 가는 커피가 1,100원 차이나 납니다.)

 

이곳의 최고 인기 메뉴는 뭐니 해도 클라츠 아메리카노인데요. 여기에 헤이즐넛 시럽을 약간 추가해서 드시다면 왜 성신여대생들의 마음을 훔쳤는지 아실 수 있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선동2가 150

전화번호 : 02-921-2561

찾아가는 법 : 성신여자대학교 앞 오거리 성신여대 방향 두번째 골목 안

모로 카페

나만 알고 싶은 서울 카페편

서울에서도 분위기 있는 카페거리로 유명한 연남동에 숨겨져 있는 모로 카페는 주소를 찾아도 나오지 않는 숨겨진 카페 중 한 곳인데요. (나만 알고 싶은 카페 중 하나랍니다.)

 

연남동 카페거리의 벽화를 구경하다 보면 고양이 발자국을 보실 수 있는데요. 그 발자국을 따라가다 보면 가정집을 개조한 아기자기한 모로 카페에 도착한답니다.

 

아담한 인테리어와 조용한 분위기가 특징인 이곳의 주메뉴는 진하디 진한 아메리카노인데요. 한잔 마시면서 가만히 연남동의 풍경에 빠져들기 딱 좋은 카페랍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연남동 카페거리

찾아가는 법 : 벽화의 고양이 발자국을 찾아라.

맘C 좋은 아저씨가 내려주는 기분 좋은 커피

나만 알고 싶은 서울 카페편

이름부터가 특이한 이곳 맘C 좋은 아저씨가 내려주는 기분 좋은 커피는 핸드드립 커피만 고집하는 카페인데요. 서울대입구역 근처 관악구청 바로 맞은편에 자리한 이곳은 정말로 맘씨가 좋은 아저씨가 직접 로스팅하여 신선하고 질 좋은 핸드드립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이랍니다.

 

처음 이곳을 찾는 손님들에게는 맘씨 좋은 아저씨가 자신에게 맞는 핸드드립 커피 찾기 테스트를 해주는데요. 테스트를 마치고 난 후 정확하게 제 입맛에 딱 맞는 커피를 내려준답니다. 

 

맘C 좋은 아저씨가 내려주는 기분좋은 커피는 일반적인 케냐,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커피에서도 더 좋은 품종을 지닌 커피들도 따로 판매하는데요. (커피 농장까지 표시되어 있는 커피가 더 품종이 좋은 커피랍니다.)

 

모든 커피가 노리다케(일본 도자기 브랜드) 커피잔의 나와 조금 더 고급스럽게 커피를 즐길 수 있답니다.

주소 :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 1598-21

전화번호 : 02-6369-7474

찾아가는 법 : 서울대입구역 2번 출구 도보 10분 관악구청 바로 맞은편

레드 플랜트

나만 알고 싶은 서울 카페편

사진 출처 : Steven baek

젊은 미남 형제들과 유쾌한 직원들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색다른 커피 맛을 지닌 카페인 레드 플랜트는 언제나 즐거움이 넘치는 카페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카페인데요.

 

젊은 형제가 운영한다고 하여 커피에 대한 지식이 없거나 단지 맛만 쫓아서 커피를 내놓는 것이 아니라 해박한 지식과 손님과의 소통과 함께 각각의 취향에 맞춘 커피를 내놓는답니다.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게 커피에 대해서 알려 주셔서 더욱 좋았던 곳이랍니다.)

 

레드 플랜트의 독특한 점은 바로 계절마다 날씨마다 직접 선정한 원두로 매번 새로운 시즌 블렌딩을 선보인다는 점인데요.

 

각 시즌 블렌딩은 늘 완판이 되어 빨리 가지 않으면 맛볼 수 없는 진귀한 커피랍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82-16

전화번호 : 02-322-5606

찾아가는 법 : 합정역 2번 출구로 나와 쭉 직진 도보 5분

가무

나만 알고 싶은 서울 카페편

관광객들로 시끄러운 명동에서 조용함을 느낄 수 있는 카페가 바로 가무인데요. 가무는 1972년 영업을 시작하여 명동에서 40년이 넘게 비엔나커피를 고집하고 있는 카페랍니다.

 

다른 메뉴도 물론 많지만 가무에서는 비엔나커피를 꼭 마셔봐야 하는데요. 비엔나커피란 아메리카노 위에 휘핑크림을 듬뿍 얹은 커피로 달콤하고 커피의 진한 맛 두 가지를 모두 느낄 수 있는 커피인데요. 가무에서는 휘핑크림 위에 시나몬 가루를 뿌려 좀 더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비엔나커피의 맛에 반해 잠시 놓칠 수 있지만 가무에서는 커피를 주문하면 케이크를 무료로 제공하는데요. 입구에 들어가셔서 케이크를 먼저 고른 다음 커피를 주문하시면서 같이 케이크를 주문하면 무료로 먹을 수 있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 2가 55-13

전화번호 : 02-776-3141

찾아가는 법 : 명동역 6번 출구 도보 10분

다동커피

나만 알고 싶은 서울 카페편

을지로 입구역과 시청역 사이에 있는 골목을 헤매다 보면 마치 옛날 다방 같은 카페인 다동커피를 만나실 수 있는데요. 찾아가기는 어렵지만 진정한 원조 커피를 맛보기 위해서 꼭 가봐야 하는 곳이랍니다.

 

우리나라에 바리스타가 없을 무렵 직접 바리스타 교육을 시작한 커피 2세대라고 불리는 주인장이 운영하고 있는 다동커피는 오랜된 커피명가라는 별명답게 진한 커피를 제공하는데요.

 

주 메뉴는 손 흘림 커피로 핸드드립 커피의 순우리말이라고 하는데요.

특이하게도 이곳은 커피잔의 커피를 내어 주는 것이 아니라 커피를 바로 내린 커피포트를 그래도 주는데요. 그래서 더욱 향긋한 향과 진한 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커피를 마실 때는 조그만 찻잔에 여유롭게 마시면 된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다동 164-1

전화번호 : 02-777-7484

찾아가는 법 : 서울시청 옆 YG빌딩 뒷편 (지도 참조)

나만 알고 싶은 서울 카페편

오늘은 여유를 즐기기 좋은 장소인 서울 카페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여행을 떠나 여유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서울 안의 아기자기하면서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커피 한 잔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일상생활에서 조금이나마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오늘은 여덟 곳의 숨겨진 서울 카페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찾아가셔서 커피 맛과 분위기에 취해 휴식을 취하시고 새로운 기분으로 한주를 시작하는 것도 좋겠죠. 




원문 출처 - http://hub.zum.com/tourbaksa/1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