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주관적인 떡볶이 맛집 ‘밀떡’편

추억의 간식이자 단골 야식 메뉴인 떡볶이. 떡볶이는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습니다. 눈물 나게 매운 맛부터 매콤새콤한 맛, 달짝지근한 맛까지 다양하게 미각을 사로잡기 때문이죠. 떡볶이가 ‘소울푸드’(영혼의 허기를 채워주는 음식)인 기자의 주관적인 맛집을 소개합니다.

 

세상에 맛있는 떡볶이는 너무나도 많지만, 그중 직접 먹어보고 세 손가락 안에 드는 곳을 선정했습니다. 먼저 분야는 밀떡(밀가루로 만든 떡)과 쌀떡, 그리고 즉떡(즉석 떡볶이)으로 나눴습니다. ‘밀떡이냐 쌀떡이냐’는 떡볶이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갈리곤 하는데요. 그만큼 떡의 종류는 떡볶이 맛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자리에서 바로 끓여 먹는 즉석 떡볶이는 일반 떡볶이와는 다른 매력을 지닌답니다.

 

첫 번째 순서는 바로 밀떡입니다. 밀떡의 가장 큰 매력은 말랑말랑하면서도 쫄깃함 식감입니다. 밀떡은 보통 가늘기 때문에 양념도 떡 속까지 잘 배어들죠. 떡 하나를 집어 들고 국물 한 숟가락과 함께 입으로 직행하면 그야말로 환상입니다.

맵고 달고 짜고, 짜릿짜릿해

서울 용산구 ‘현선이네 떡볶이’ (본점)



서울 용산구 '현선이네 떡볶이'

한 줄 평 스트레스 풀고 싶을 때, 다소 자극적인 맛이 당길 때 가 보시길.

맵기 ● ● ● ● ● (‘순한 맛’ 따로 있음.)

참고 맥주를 같이 팔기 때문에 ‘떡맥’(떡볶이+맥주)이 가능하다. 시청역이나 숭실대 부근에 분점이 있지만, 본점은 용산에 위치. 즉석 떡볶이로 파는 프리미엄 지점도 따로 있다.



서울 용산구 '현선이네 떡볶이'

  1. 위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39길 2-13
  2. 전화 070-8864-8889

들어는 봤나, 하얀 떡볶이?

서울 강동구 ‘진이네 떡볶이’ (본점)



서울 강동구 '진이네 떡복이'

한 줄 평 첫 맛은 다소 밍밍하지만 어느새 내 앞엔 빈 그릇만 남아 있다.

맵기 ●○○○○

참고 광진구, 중구 등에 분점이 있으며, 본점은 오후 6시 이후에 문을 연다. 줄이 길 때가 많지만 미리 전화해서 주문하면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만두튀김은 국물에 푹 찍어 먹어보길.



서울 강동구 '진이네 떡볶이'

  1. 위치 서울특별시 강동구 동남로71길 19 한양아파트
  2. 전화 02-481-2585

여기는 1인 1그릇 해야 돼

서울 강남구 ‘탱크떡볶이’



서울 강남구 '탱크떡볶이'

한 줄 평 한입크기의 떡이 호로록 호로록 들어간다.

맵기 ●●○○○

참고 가게 내부의 자리가 많지 않다. 사이드 메뉴인 깔라마리 타워(오징어 튀김), 스팸초밥도 같이 먹는 것을 추천한다.



서울 강남구 '탱크떡볶이'

  1.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0 신운빌딩
  2. 전화 02-545-2625



원문출처 - http://hub.zum.com/asiae/9723